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032 4984
관리자 2012-12-26 13:23:00
임자도 튤립공원 “제14회 아름다운화장실” 동상수상
- 신안군은 지난 26일 2012년도 행정안전부와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제14회 아름다운 화장실’ 공모전에서 신안군 임자도 튤립공원 화장실이 동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실시한 이번 시상식은 섬과 해변, 공원 등 임자도의 아름다운 자연에 어울리도록 밝고, 깨끗하며, 정감있도록 조성하여 튤립공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데 높은 평가를 받아 동상에 선정되게 되었다.
- 튤립공원 화장실은 실내에 사용자 위주의 편익시설을 갖추고, 음악이 흐르는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하여 관광객에게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으며, 자연 채광 및 LED조명을 이용한 저탄소·녹색성장 정책을 실현하고 있다.
- 신안군 박우량 군수는 “임자도 튤립공원은 매년 10만여명의 관광객이 찾는 명실상부한 섬 공원으로 발 돋음 하고 있어 이에 발 맞추어 고객 중심의 편의시설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며, 튤립공원의 지역적 명성이 세계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도록 유일의 해변 튤립공원을 만들어 가겠다“고 희망찬 미래설계를 밝혔다.
- “아름다운 화장실"은 화장실의 이용성, 접근성, 디자인, 기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되며, 화장실 이용 문화를 바꿔 한국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해 행정안전부, 문화시민운동중앙협의회가 매년 공동 주최해 오고 있다.
임자도 튤립공원 “제14회 아름다운화장실” 동상수상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임자도 튤립공원 “제14회 아름다운화장실” 동상수상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