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7436 2498
관리자 2015-05-04 10:03:00
제3회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성료.."따뜻한 날씨, 산, 바다가 어우러진 산행"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지난 4월 25일 제3회 전국섬 등산대회를 비금면 선왕산에서 산악회원 및 동호인, 주민 등 1,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전국섬 등산대회는 상암 주차장에서 시작하여 그림산 정상 ~ 죽치 우실재 ~ 선왕산 정상 ~ 하트해변까지 5km, 3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코스로 진행되었고 강강술래, 농악놀이 등 식전행사와 시금치 캐기, 막걸리 시음 등 부대행사를 가졌다.

선왕산은 해발 255m높이로 등산 초보자들에게는 조금 힘든 코스이지만 등산 애호가들에게는 널리 알려진 다도해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대표하는 산이다.

등산로를 따라 피어있는 이스라지, 섬분꽃나무, 쇠물푸레나무꽃, 장딸기꽃, 반디지치, 양지꽃 등의 평소에 보기드문 희귀한 봄꽃은 등산객들에게 산행의 피곤과 지침을 달래줄 수 있었고,

등산객들이 산을 오르며 한 폭의 그림처럼 망망대해에 펼쳐진 아름다운 섬들을 감상할 수 있어 모처럼 일상에서 벗어나 행복을 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신안군 관계자는 “선왕산이 전국적인 등산대회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데크계단과 포토존 설치 등 등산로 정비에 앞장서고 산림 관광자원화에 최선을 다해 숲속의 전남 가고 싶은 섬으로 만들 계획이다”고 전했다.
제3회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성료..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제3회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성료.."따뜻한 날씨, 산, 바다가 어우러진 산행"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