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7481 2310
관리자 2015-05-06 10:31:00
이낙연 도지사와 신안군민과의 대화 성료
신안군(군수 고길호)은 5월 1일 군청 공연장에서 이낙연 도지사와 신안군민과의 대화를 지역대표 주민들과 도․군의원, 유관기관 및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군민과의 대화에 앞서 고길호 신안군수는 환영사를 통하여 “일자리 창출, 그리고 청년이 돌아오는 전남, 가고싶은 섬 가꾸기 등 도의 비전을 담은 정책들은 군민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나아가 전남의 힘찬 도약을 이끌어 낼 것으로 확신한다”며 도지사의 신안군 방문을 환영하였다.

이어 이낙연 도지사는 인사말을 통해 “신안은 섬이고 섬의 가치, 섬의 매력, 특히 섬이 가지고 있는 무한한 성장 가능성 이것이 신안의 가장 큰 힘이며, 그 속에서 위대하신 김대중 대통령께서 나고 자라신 곳이라고 하는 변할 수 없는 큰 자산이 신안의 밑거름일 것이다”라며 “점점이 박혀있는 섬들을 연결하는 사업에서 대규모 공사에 이르기까지 신안이 꿈꾸는 일들이 여기계신 모든 군민들과 지도자분들의 정성을 모아 함께한다면 해결 되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이날 신안군은 도정보고가 끝난 후 군정 현안업무로 ‘21세기 해양실크로드 건설’ ‘가고 싶은섬, 살고싶은 섬 조성’ ‘신안군북경시 대흥구 국제교류추진’에 대한 보고와 함께 우수시책 추진사례로 ‘무허가 도선 행정선 전환운영’ ‘맞춤형 종합복지센터 운영’ 등을 발표하였다.

또한, 재정건의사항으로는 ‘군도8호선 연장(안좌 한운-도초 도락)사업’과 ‘증도-자은간 Road Ferry 건조 사업비 지원’ 및 ‘선상 장례식장 운영’에 대하여 건의하였으며, 일반건의로는 증도~자은간 연륙교 사업 등 총 11건을 건의 하였다.

한편, 이낙연 도지사는 군민과의 대화에 앞서 송공항 현장과 압해읍 학동경로당을 방문하여 운영현황과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기도 하였다.
이낙연 도지사와 신안군민과의 대화 성료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이낙연 도지사와 신안군민과의 대화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