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17990 2318
관리자 2015-05-22 16:43:00
신안군 - 마늘 주아재배 확대로 품질 고급화에 주력!.."주아 이용 고품질 마늘생산 평가회 개최"
신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장호)는 지난 21일 주아를 이용한 고품질 마늘 생산 시범사업 결과 평가회를 안좌면 현지에서 농업인과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하였다.

신안군의 마늘 재배면적은 1,200ha이며 약 580ha의 주아마늘 재배를 통하여 고품질 마늘을 생산하고 있으며 마늘산업 경쟁력 향상을 위해 주아 재배기술 확대보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주아재배는 주아 무게가 0.7g 이상의 큰 주아를 선별해 심으면 당년에 곧바로 쪽이 분화된 우량 씨마늘을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으며,

주아를 심어 다음 해에 종구로 활용하기 때문에 종구비용이 들지 않아 종구비용을 40%까지 절감할 수 있고, 일반적으로 농가에서 사용하는 종구에 비해 20%까지 증수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주아재배를 할 경우 생육이 왕성하여 마늘 잎마름병 등의 병해를 예방할 수 있고, 마늘 조직이 치밀해져 저장성을 향상시켜 고품질 마늘을 생산할 수 있다.

신안군은 마늘수확 시기가 5월말~6월초 모내기와 겹치면서 노동력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각 읍면 농기계임대센터에 마늘 수확기계를 비치하여 임대해 주고 있어 부족한 노동력 해결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장호)는 큰 주아 재배기술 확대보급으로 생산비 절감과 저장성 좋은 고품질 마늘 생산을 위하여 현장 기술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안군 - 마늘 주아재배 확대로 품질 고급화에 주력!..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 마늘 주아재배 확대로 품질 고급화에 주력!.."주아 이용 고품질 마늘생산 평가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