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28148 1960
관리자 2016-07-12 08:41:00
“신안군, 청춘학교운영으로 농촌활력 불어넣다”..팔금면 대심마을 농촌건강장수마을 평생학습교육 실시
신안군은 팔금면 대심마을에 청춘학교를 운영하여 침체된 농촌마을에 활기찬 마을로 분위기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팔금면 대심마을은 2016년 농촌진흥청 농촌건강장수마을사업에 선정되어 건강관리, 학습․사회활동, 마을 환경정비, 소득활동 4개분야로 나눠 2년 동안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대심청춘학교는 바쁜 농사철을 피해 하계, 동계과정으로 계획하여 2개월간, 매주 2회 밴드필라테스 및 우리춤체조, 주민참여형 마을정원조성, 지역농산물 활용 식생활교육, 휴대폰사진작가 육성 등 차별화된 마을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대심리 박종업이장은 “장수마을 사업으로 마을 다방면으로 변화가 느껴진다”며 “마을주민들이 청춘학교 운영 하는 날을 손꼽아 기다리신다” 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초고령화와 독거노인 증가로 침체된 농촌마을에 다양한 노년 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하고 당당한 농촌노년문화 확립에 도움을 주고자한다” 고 밝혔다.
“신안군, 청춘학교운영으로 농촌활력 불어넣다”..팔금면 대심마을 농촌건강장수마을 평생학습교육 실시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청춘학교운영으로 농촌활력 불어넣다”..팔금면 대심마을 농촌건강장수마을 평생학습교육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