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56346 946
관리자 2020-04-09 17:47:00
신안군, 섬음식 백서발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신안군은 지난 6일 신안군청 3층 영상회의실에서 박우량 군수를 비롯 부군수, 실과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섬음식 백서발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현재 신안군 섬음식은 기능보유자의 고령화 현상과 섬음식의 표준 조리법 개발 부재 그리고 시대 트렌드 및 고객수요에 걸맞는 대응 결여 등으로 섬음식의 멸실 및 세대 간 단절 등의 위기에 직면하고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착수한 연구 용역은 2021년 3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신안군만의 섬음식을 조사하여 백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목포대학교 식품공학과 김경희 교수를 주축으로 한 용역은 신안군 섬음식 정의, 신안군 섬음식 백서 제작 및 서적발간, 시대 트렌드 분석, 융·복합 산업 연계 및 발전전략 수립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박우량 군수는 “섬음식 백서 발간을 통하여 신안군 섬음식에 대한 가치와 인식을 제고하고 섬음식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고, “잊혀져 가는 음식들도 백서에 포함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따라 군 관계자는 “앞으로 각각의 섬 주민들을 찾아뵙고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섬음식 백서발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신안군, 섬음식 백서발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신안군, 섬음식 백서발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