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열린군정

신안군뉴스

신안포커스

신안포커스

글 내용보기
7572 3652
관리자 2014-06-16 10:23:00
항암효과와 심장병 예방 효능이 탁월한 마늘 소비 촉진운동 적극 동참
- 신안군 마늘 재배면적은 1,142ha,로 전국 재배면적의 4.6%를 점유하는 주산지이며 소득작목으로 자리잡은 품목이다. 금년에는 고온과 가뭄, 노균병 발생 등으로 수확량도 예년에 비해 4~5% 정도 감소할 것으로 예측되고, 더구나 가격하락과 거래까지 뚝 떨어져서 이중고를 겪고 있다.

- 예년 같으면 생산량의 절반가량이 산지 거래되었지만 최근에는 가격 하락으로 거래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마늘 재배농가들은 조기 정부 수매에 의한 가격상승 기대를 하고 있다.
-
마늘은 강력한 살균 및 항균작용과 체력증강, 강장효과 및 피로회복작용, 정력증강과 동맥경화 개선, 신체노화 억제, 냉증, 동상, 고혈압, 당뇨를 개선하는 효과가 있고, 항암작용, 아토피성피부염의 알레르기 억제작용, 강장 및 소화작용의 촉진, 해독작용, 신경안정 및 진정효과 등이 있다.

- 마늘은 세계 10대 식품 중 피라미드를 그리면 꼭대기에 올려놓을 만큼 뛰어난 식품으로 마늘을 익혀 먹는 것 보단 생마늘이 더 효과적이며, 위벽을 튼튼히 해주고 위장 기능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므로 성인인 경우 매일 2~3쪽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 신안군 관계자는 가격하락 및 작황 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늘 재배 농가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관내 음식점 및 마늘 가공업체와 각 가정에서 마늘 짱아찌, 흑마늘 등으로 가공량을 확대 소비 촉진 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도록 권장하고 있다.
항암효과와 심장병 예방 효능이 탁월한 마늘 소비 촉진운동 적극 동참1


관리자 메모 555
"출처표시"신안군청이 창작한 항암효과와 심장병 예방 효능이 탁월한 마늘 소비 촉진운동 적극 동참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